Scent Curator

by

Olfactive Families

Olfactive Families Citrus (Hesperides)

그리스 신화 속, 영생의 과일인 오렌지를 지켰다는 님프 “헤스페리데스”의 이름을 붙인 향조로 오렌지, 베르가못, 레몬, 라임 등의 제스트 껍질을 압착, 냉각 추출한 향료들을 사용하여 상큼하고 후레쉬한 향이 특징입니다. 오래전부터 사용되어온 향조 중 하나로 시원한 바다, 햇살 가득한 지중해의 느낌을 전달하듯 여름에, 혹은 가볍게 향수를 사용하고 싶을 때 특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Aromatic/Green

약용으로, 향수의 원료로 많이 쓰이는 여러 허브 중 특히 라벤더는 14세기 오 드 꼴로뉴에서부터 20세기 남성향수에 많이 쓰인 아로마틱 향조의 대표적인 허브입니다. 이슬을 머금은 초록잎, 초원, 혹은 정원의 잔디 등 프레쉬한 자연의 느낌을 흠뻑 전해주는 그린 향조는 플로랄, 우디 등 다른 향조들과 함께 잘 조화를 이루어 사용됩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Floral

단일 꽃의 에센스가 살아있는 솔리피오레 향수, 혹은 마치 플라워가든을 거니는 듯 다양한 꽃향기 가득한 플로랄 향조는 여성용 향수만이 아니라 남성용 향수에서도 향의 구성에 필수적인 향조입니다. 청순한 느낌의 프레쉬 플라워 향료, 혹은 매우 농염한 꽃향기로 뇌쇄적이며 관능적인 느낌의 수아브 플라워 향료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닌 플로랄 향조는 오랜 시간 동안 가장 많이 사랑 받아왔습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Powdery

1900년 초반 유행하여 지속적으로 사랑받아온 파우더리 향조는 과거 올드한 느낌에서 벗어나 머스크 향조와 결합된 모던한 느낌으로 다시 사랑받고 있습니다. 파우더리 향조의 향료 중 가장 고귀한 향료로 잘 알려진 아이리스, 그리고 미모사, 통카빈 등이 사용되어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은은하고도 지속력있게 향기를 완성합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Woody

오래전부터 남성용 향수에 사용되어왔지만 주요 향조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향조로 이제, 남성용 향수뿐만 아니라 여성용 향수에서도 그 뚜렷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건조한 나무향만이 아닌, 나무 이끼, 우디 계열의 습한 느낌의 다양한 향료들을 사용하는 우디향조는 향의 컴포지션에 근간이 되는 역할을 하며, 무게감과 지속력을 줍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Oriental

다양한 향신료와 이국적인 색감, 찬란한 문화의 근동지방에 대한 서구의 동경과 환상에서 비롯한 오리엔탈 노트. 성별에 구분되지 않고 시대를 넘어 그 특유의 감각적인 향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바닐라 계열, 혹은 앰버 계열의 향조와 파츌리, 여기에 더해진 다양한 향신료들의 향료가 근간이 되는 오리엔탈 노트. 여기에 기타 창의적인 다양한 향조들이 더해져 화려한 향기의 향연을 완성합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Fougère

이 향조의 시초가 된 1882년 Houbigant의 “Fougère Royale” 향수의 이름을 붙인 Fougère 향조는 남성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향조 중 하나입니다. 라벤더, 제라니움, 베티버, 떡갈나무 이끼, 쿠마린 등의 향료 등이 근간이 되는 전통적인 기본 구성을 지키면서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 창조됩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Chypre

1917년, 여름휴양지로 선망의 대상이었던 섬에 영감을 받아 실제 그 이름을 붙인 Coty의 “Chypre” 향수는 동명의 향조의 첫 탄생을 알렸습니다. 그 이후, 베르가모트, 장미, 자스민, 파츌리, 래더넘 수지, 떡갈 나무 이끼 등으로 구성된 전통적인 Chypre 향조의 근간에 상상력을 더한 수많은 걸작 향수들에게 마르지 않는 영감의 원천이 되어주었습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Cuir-Animal

프랑스 그라스 지방의 가죽세공 장인들이 자작나무 조각으로 착색한 러시아 군대의 군화 가죽조각들을 우려낸 향료가 그 시초로, 이후 자작나무는 가죽 향조의 중요한 향료가 되었습니다. 1920년~1960년 남녀향수 불문하고 매우 유행했던 가죽 향조에는 사향여우, 카스토레움 등 동물성 향료 및, 토바코 잎, 자작나무 등 식물성 향료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RELATED PRODUCTS

Olfactive Families Musk

과거 사향노루 향낭에서 추출한 동물성 향료 이름으로 포괄적으로 통칭되는 향조이지만 식물성 향료인 Ambrette Seed 및 Musk향의 특성을 살린 고급 합성향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향료가 쓰이고 있습니다. 지속력 강화와 향수의 다양한 향의 구성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효과 등 매우 긴요하고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우더리 향조와 함께 쓰이기도 하면서 매우 육감적이면서도 부드러운 연인의 살내음, 혹은 샤워 후 신선한 살내음 같은 느낌을 줍니다.

RELATED PRODUCTS